1월 10일 자사는 항소심 재판을 진행하였습니다. 재판중에 있었던 진실을 알리고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국가 기관이 아닌 수탁 업체인 동행복권의 기득권에 의해 정직하게 사업을 진행하는 저희가 이렇게 일부 결탁 언론을 통해 부정적인 이미지를 받아야하는지....구매대행 사업이 단지 미국 복권이라는 이유로 불법적인 프레임을 씌우려고하는지.... 사실이 아닌 내용을 본인들 관점에서 사실인것처럼 말하는것에 분노를 느끼고 뻔뻔함을 느꼈습니다.
저희는 재판 시작 30분전 법정 대기를 하는 중이였습니다.
남여 두분이 오셔서 안내판에서 저희 재판의 내용에 관심을 보이는 분들이 계시길래 어떻게 오셨는지 여쭸습니다.
"저희는 동행복권에서 왔습니다." 재판 진행에 대해 궁금해서 방청을 왔다고 합니다. (제가 티구 대표인지 몰랐던거 같습니다.)
짧은 시간 이런 저런 대화를 나눴습니다. 짚고 넘어가야할 대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티구대표 : 사감위의 민원은 동행복권에서 넣으신걸로 알고 있는데 사실인가요?
동행복권 여성 : 저희는 민원 넣은적이 없습니다.사감위가 한걸로 안다.
티구대표 : 저희가 확인한 바로는 동행복권이 객관적이고 현실적이지 않은 민원 내용으로 넣은것으로 알고 있다.
동행복권 여성 : 민원 넣은적이 없다......
민원을 넣지 않았다는 동행복권에서 왜 방청을 왔을까요? 미국 복권 구매대행이 동행복권과 과연 어떠한 연관이 있을까요?
뻔뻔하게 거짓말을 하는 모습을 보며 우리나라 기득권이 이렇구나라고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이렇게 자료를 다 확인했는데도 말이죠......
티구대표 : 우리나라 로또를 다른 사람에게 대신 구매를 부탁하는 대리구매 행위 자체가 우리나라에서 불법입니까?
동행복권 여성 : 네 불법입니다.
티구대표 : 처음 듣는 내용인데.... 정식으로 판매하는 판매소에서 대신 복권 사다달라는게 불법이라구요?
동행복권 여성 : 네 우리나라에서는 불법입니다.
티구대표 : 아 그래요? 미국뿐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는 대신 구매해주는 행위가 불법도 아니고 제한도 안하는데요.... 어떤 취지로 불법이라고 생각하는지요?
동행복권 여성 : 미국 파워볼 사이트에 그렇게 설명이 되어 있었습니다.
티구대표: 미국 파워볼은 미국 현지 정책인데.... 왜 그걸 동행복권 관점에서 해석을 하시죠?
동행복권 여성 : 그렇게 나와 있었어요....
우리나라에서 로또를 대신 사다달라고 부탁해서 형사 처벌 받은 케이스가 있나요? 전 한번도 본적이 없는거 같습니다.
미국 파워볼 사이트에 우편 디엠 등으로 판매할수 없다는 안내문이.... 현지 판매소 정책임에도 이내용을 왜 본인들 관점에서 해석해서 불법이라고 하는지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네요... 대화를 하면서 느낀점은 객관적으로 정확한 정보에 대한 이해 조차 하지 않고 그냥 보이는데로 생각하는것 자체가 내용 해석의 오류라고 생각을 합니다.
* 미국 파워볼, 메가밀리언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정책은 현지 판매 정책입니다. 각 주 판매소마다 적용 됩니다. 또한 허가 하지 않은 복표의 발행 발매, 우편, DM등의 판매는 불가합니다. 이 불가 사항과 저희 사업과는 아무런 연관이 없습니다.
티구대표 : 일부 언론사에 공문 보내서 불법이다, 당첨금을 못받는다 라고 하는것으로 아는데... 이게 맞는 내용은 아닌거 같습니다. 당첨금 다 받습니다. 미국 연방에서도 구매대행 당첨금도 지급 한다고 합니다. 또 받은 사람들의 판례가 존재합니다.
동행복권 여성 : 아... 그런 내용은 본적이 없어서...
티구대표 : 티구 홈페이지 보시면 과거 sbs 현지 취재 자료가 있습니다. 한번 다 읽어보세요. (정말 황당한건 해당 보도자료가 유트브에서 삭제되었다는 겁니다. 해당 영상은 sbs앱으로만 확인가능합니다. 저분들이 자료가 안보이는데요 라고 할수 있을듯해서 정보를 남겨드립니다.)
이게 우리나라 현실입니다. 새로운 사업을 하려고 하면 기득권에 의해 처첨하게 밟히게 됩니다. 온갖 찌라시로 포장하려고 합니다. 이에 동조하는 일부 언론사와 관계부처 또한 그러합니다. 미국 복권은 누구나 구매가 가능하고 대리구매를 제한하지 않으며 이에 대한 구매 권리는 고객에게 있습니다. 또한 구매대행 서비를 이용한 고객들에게 국내 형법 수취죄를 적용할수 없습니다. 앞뒤로 말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동행복권에서 사회적 이슈를 만들어 놓고... 우리 때문에 문제가 된다... 라고 하는건 정말 어불성설 입니다.
동행복권에서 민원 넣지 않았다고 하면서 말하는...국내 복권 사업의 교란.... 국고 유출 우려..... 사행성 조장 우려....
구매대행은 발행 발매가 아니므로 국내 복권 사업과 아무런 연관이 없습니다. 또한 이러한 주장이 뒷받침되려면 국내 로또 판매액이 줄어야 마땅한데.. 21년까지 계속 증가하였습니다. 발행 발매가 아닌 단순한 구매대행 사업이 국내 복권 사업을 교란한다는 생각 자체가 상식적이지 않다는 겁니다.
저희 사업은 전부 카드결재로만 진행됩니다. 세금 및 신고 전부 깨끗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금을 내는데.. .국고 유출이 우려 되나요?
구매대행 16년의 기간동안 현재까지 이로 인해 사행성 조장이나 사회 미풍양속을 해친적이 있나요? 언론사에 공문보내서 불법이다 포장해달라고하는 행위가 사행성을 조장하고 사회미풍양속을 해친다고는 생각을 안하는것 같습니다. 요즘 발렛비도 3000원, 배달비도 2~5000원 입니다. 5400원의 단순한 구매대행 사업으로 사행성을 조장한다구요?... 저분들이 주장하는 민원 자체가 앞뒤가 맞지 않는 주장입니다.
티나인 컴퍼니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