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파워볼 복권의 당첨액이 우리나라 원화로 2조를 넘어섰습니다.
그래서 인지 여기 저기 언론사에서 전화가 많이 오네요. 그리고 인터뷰로 출연해서 이상한 말 많이 하시는 유*훈 변호사님 아래 내용 꼭 읽어보시길...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아래 많이 궁금해 하시고 질문하시는 내용들을 질문 답변 형식으로 안내드립니다.
* 미국 시민권자만 구매 가능하다?
= 미국 복권은 미국인, 외국인, 불법이민자, 범죄자 등 복권국 종사자를 제외하고 누구든 구매 가능합니다.
* 미국 현지에서 구매해야 한다?
= 구매 대행은 구매를 요청하는 행위일뿐 해당 구매는 미국 현지에서 적법하게 판매되는 실 복권을 구입하게 됩니다.
* 미국에 있어야 한다?
= 대리 구매를 제한하는 나라는 없습니다. 미국에 계신분에게 복권 구매를 부탁해서 구매했더라도 정식으로 판매되는 복권을 구매했다면 미국에 있고 없고를 따지지 않습니다. 또한 당첨금 지급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 미국에서 허가를 하지 않았다?
= 판매점이 아닌 이상 미국 현지에서 허가를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구매만 대행해주는 역할을 하는 용역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구매대행은 제휴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 지역 규제란? (이것 때문에 한국 사람이 구입하면 불법이다라고 하는 언론사 기자님들...현지 정책 좀 꼭 이해좀 하시고 기사를 써주시기 바랍니다.)
= 미국 복권은 각주마다 복권국이 존재하며 해당 복권을 권역 외로 반출 할수 없습니다. (반출할 경우 무효가 되죠) 인터넷, 팩스, 전화, 우편 등으로도 판매가 불가합니다.
이러한 판매 불가 정책은 현지 기준 정책입니다. 각 주마다 복권국과 복권의 양식이 다르기 때문이죠.(예를들어 캘리포니아 복권을 워싱터주에 판매할 수 없다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 내용을 구매대행에 적용하는건 잘못된 적용입니다. 구매대행은 반출도 아니며 다른주에 판매도 아닙니다. 단순히 구매 대행 역할만 하는것 뿐입니다.
* 당첨금을 못받는다?
= 어떠한 근거로 못받는지 저희도 들어보고 싶습니다. 미국 연방에서는 준다고하고 받은 사람들도 존재하는데.. 왜? 못받는다고 할까요? 이 내용에 대한 설명은 다른 공지사항으로 안내드렸습니다. 결과적으로 당첨금을 받는데 아무런 문제 없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언제든지 1:1 문의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티나인 컴퍼니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