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채널
  /  홍보채널
우리나라 로또 이야기 #1
2021.10.20

해당 내용은 국내 동행복권 로또판매와 티구 서비스의 비교를 위해 티구 대표의 사견으로 작성하였으며

동행복권과의 정책적 대립이나 악의적 의견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1. 동행복권 판매 사업권은 저소득층,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을 위한 사업이다??


====== 아닙니다. 결과적으로는 나라 세금 수급이 우선이고 동행복권 사업 매출이 우선입니다.

위 자격을 가진분들은 로또 판매소만 운영할 수 있다는 의미로 봐야합니다.


2. 다른 나라와 다르게 우리나라에만 명당이 있다??


====== 우리나라에는 8천여개의 로또판매점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주 판매량의 대부분은 로또명당이라고하는 소위 1등이

많이 나온곳에서 발생하며 해당 판매점을 "명당"이라고 칭합니다.

로또 매출의 대부분이 위와 같이 말하는 소위 명당이라는 전국 몇개의 판매점에서 나온다고 보면 됩니다.

그외 대부분의 판매점은 매출 1천만원도 안되는 판매점이 대부분 입니다.


## 많은 언론사들이 당첨 확율을 논하죠. 많이 팔리면 당연히 1등도 많이 나오게 되어있습니다. 그것이 저는 명당에 팩트라고 생각합니다.


3. 동행복권은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 왜 온라인 판매 가격을 규제할까요? 왜 10만원의 매장 한도처럼 안할까요?

그건 로또판매점이 오프라인 판매점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온라인판매를 오프라인과 동일하게 했다면 판매소 역할이 없어지는것과 같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온라인의 판매를 5000원이라는 가격으로 규제하는겁니다. 만약 가격 규제를 안한다면 로또 판매점을 할 의미가 없어지는것이지요.



4. 미국과 다르게 지역규제가 없으므로 우리나라는 로또를 반출해도 문제 안된다??


====== 로또협회 협회장님... 우리나라 명당이라는 판매점에서 우편, 택배등으로 전국으로 로또를 보냅니다.

예를들어 강원도의 명당 판매점에서 서울, 경기, 부산 등 전국에서 전화, sns, 메일등을 통해 보내달라고 요청을 하지요.

해당 지역 판매 위주의 오프라인 판매점의 불균형은 위 내용에 의하여 발생되는걸 아시는지요?

구매는 개인의 자유입니다. 정책이 이렇기에 위 사항이 가능한겁니다. 이제는 어떤것이 공평한지 한번 잘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 미국 복권의 대리구매는 우리나라에 16년 넘게 제공되어 왔고 해당 서비스와 국내 로또 판매량의 연계성은 없습니다.

우리나라 로또 판매 통계에서도 그렇게 나오죠. 앞으로도 연계되진 않을것입니다.

해외 대리구매대행 자체를 국내 복권법에 포함되지 않는 상황에서 이를 국내 복표발행발매 중개죄로 보는것과...

동행복권의 허가된 로또 판매소의 우편, 택배 등의 전국 판매와 다른점이 과연 무엇일까요?